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표 소개-2021년도 가을 전국대학교영어토론대회 EFL 부문 준우승

비즈니스에 도움되는 실전 토론(Debate)

by 이민섭 컨설턴트 2022. 11. 5. 12:11

본문

위 증명서는
2021 HDS x KIDA National Championship EFL Grand Finalist
2021년도 가을 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토론동아리 & 한국대학생영어토론총연합 배 전국 대학교 영어토론대회 EFL 부문 준우승
에 관련된 문서입니다. 
개인정보 문제로 관계자 등의 이름 등을 지우고 올렸습니다.
앞으로도 증명서 등을 올릴 때 똑같이 편집할 예정입니다.

이 당시 대회 때는 제가 팀원보다 경력 및 실력 측면에서 앞서 있었습니다. 
제가 조금만 더 실력이 좋았더라면 대회 상황을 고려했을 때 EFL 부문이 아니라 Main 부문에 진출할 수 있었을 거라 생각했는데, 그 정도 실력이 되지 않아 팀원을 EFL 부문 본선 진출로밖에 이끌어주지 못해 아쉬웠고, 또 EFL 부문에서도 우승이 아닌 준우승을 했었다는 아쉬움도 있습니다. 
또 제가 여자 팀원과는 그 여자 팀원의 경력 및 실력이 저에 비해서 높든 낮든 관계없이 본선 진출(수상)한 경력이 전혀 없는데, 이 부분에서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그래도 좋았던 점은 남자 팀원이라고는 하지만 제가 경력 및 실력 측면에서 후배를 데리고 전국 대회 본선에 진출한 점, 그리고 오픈 대회가 아닌 대학 대표로 나간 대학 간 대항전에서 본선에 진출한 점, 그리고 Main 부문은 팀원 덕이라고는 하지만 몇 번 진출해봤는데 정작 EFL, Novice, Rookie 부문 등을 한번도 진출해본적이 없는데 새삼 처음으로 EFL 부문 본선에 진출해본 점 등입니다. 
그 동안은 제가 실력 및 경력 측면에서 토론 선배의 덕을 봤다고 한다면, 어느 정도는 토론 후배를 이끌어서 본선 진출을 해냈다는 점에 의의를 둔 대회입니다. 물론 그게 Main 부문이었다면 제 실력 자체가 그 당시 시점이나 지금보다 더 뛰어났다는 뜻이고 지금보다 토론계에서 더 높은 위치에 있었겠습니다만...
개인적으로는 전국대학교영어토론대회에서 이미 부심사위원장을 맡은 적이 있어 Main 부문 본선 진출을 원했으나, 남자 팀원이라고는 해도 몇 가지 징크스를 여럿 깼으니 앞으로도 더 성장할 가능성이 충분하다는 점을 확인했던 대회였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이민섭 컨설팅 사무소 | 이민섭 | 서울 동대문구 회기로 12길 37-5, 4층 | 사업자 등록번호 : 522-03-02436 | TEL : 010-7670-7720 | Mail : minseoblee12@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