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훈민정음 변형)진행 순서 - 게임 참가 인원 40명 가정
1. 참가자 1이 출제자로서 ㅂㅇㅈ을 외친다.
2. 참가자 2가 보유적을 맞힌다.
3. 참가자 2가 ㅈㅁㅈㅎ을 외친다.
4. 참가자 3이 전문직형을 외치고 오답을 말한 대가로 벌칙을 받는다.
5. 참가자 3이 벌칙받고 나서 1.부터 다시 시작한다.
(추신)
https://namu.wiki/w/%EC%88%A0%20%EA%B2%8C%EC%9E%84/%EB%91%90%EB%87%8C%20%EA%B2%8C%EC%9E%84#s-16 , https://cafe.daum.net/minseobleeconsulting/ZHju/40 , https://cafe.daum.net/minseobleeconsulting/ZHju/38 등을 참고해서 위 게임 순서를 작성하기는 했는데, 현재로서는 같은 게임을 가지고 글을 쓰는 것은 피하고 있지만 간혹 아이디어가 안 떠오르는 날에는 MBTI의 다른 내용 가지고 같은 게임으로 풀어나가는 법에 대한 글을 쓸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보유적은 외향-내향 다면척도 중 내향의 선호 내 척도로 외향의 선호 내 척도인 표현적의 반대편에 있으며, 느낌, 흥미, 경험을 포함하는 정서 상태에 관한 의사소통에 초점을 두었을 때 관찰할 수 있는 성격적 특징입니다.
질문지향의 경우는 사고-감정 다면척도 중 사고의 선호 내 척도로 감정의 선호 내 척도인 협응지향의 반대편에 있으며, 의견의 차이를 어떻게 다루는 가에 초점을 둘 때 관찰할 수 있는 성격적 특징입니다.
현재로서는 훈민정음 게임을 실제 강의에서 활용할 때 학생들이 MBTI 자체를 얼마나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인가
그림이 그려지지는 않는데, 당장은 조바심 가지지 말고 재미없는 강의에서 벗어나기 위해 조금씩 연구하고 축적한다는 느낌으로 글을 계속 써 볼 생각입니다.
(참고자료)
Naomi L. Quenk, Allen L. Hammer, Mark S. Majors. 김정택, 심혜숙, 심민보, 김명준. MBTI Form Q 매뉴얼: Form Q 활용과 연구를 위한 지침서. 서울: 어세스타, 2013.
(주)한국MBTI연구소. (2015.3.17.), Form Q 전문해석보고서: 이민섭-INTP, ㈜어세스타. https://www.career4u.net/Main/Main.asp.
(단희캠퍼스 인클)토론과 MBTI로 살펴보는 부부문제(직업 활동 및 경제 부담 편) 강의 홍보(20221214) (0) | 2022.12.14 |
---|---|
(재미추구형 MBTI 강의 준비)게임-진실게임 변형 (0) | 2022.12.13 |
(단희캠퍼스 인클)부부 문제 심화 강의 2편 - 토론과 MBTI로 보는 소비 습관과 부부 갈등 강의 홍보(20221211) (0) | 2022.12.11 |
(재미추구형 MBTI 강의 준비)게임-눈치게임 변형 (0) | 2022.12.10 |
(단희캠퍼스 인클)토론과 MBTI로 살펴보는 부부문제(직업 활동 및 경제 부담 편) 강의 홍보(20221210) (0) | 2022.12.10 |
댓글 영역